5
Products
reviewed
0
Products
in account

Recent reviews by Gomdori

Showing 1-5 of 5 entries
No one has rated this review as helpful yet
505.7 hrs on record (317.2 hrs at review time)
폭풍수집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확장팩 전체의 구입가격은 만만치 않으나, 문명을 6시리즈로 처음 접해보는 친구녀석의 말로는

.... 연락이 되지 않는군요 ㅋㅋㅋㅋㅋㅋ 문명하신듯?
Posted 29 March, 2019.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No one has rated this review as helpful yet
1 person found this review funny
429.8 hrs on record (279.7 hrs at review time)
Early Access Review
수학변태 공학변태 심시티변태 외계인변태 다 환영하는 변태게임 ㅠㅠㅠㅠㅠ
변태아니라도 하다보면 변태되는 게임이니 주의!
Posted 30 July, 2018.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18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3 people found this review funny
22.5 hrs on record
Early Access Review
1.땅따먹기가 치열하게 진행될거라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전투 후에 폐허가 된 땅을 전리품으로 가져오기 위해선 다리를 끊어야하는데, 즉시 시전수준의 다리 짓기가 들어오기 때문에 땅을 뺏는게 매우 힘들다. 게다가 적과의 육로를 연결하기 위해 빈 섬을 연결했는데 적이 먼저 건물을 지어버리면 적의 땅이 된다.. 심지어 마법으로 내가 생성한 땅인데도 그렇다. 걍 주인공은 염동력 술사인듯... 마법으로 선점하는것 따위 없다.
땅을 뺏어먹는 재미를 달라!

2. 병력을 영웅이라 지칭하고, 3종 병력 생산 건물에서 생산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는 랜덤이다...
특정 영웅을 특정 방향으로 성장시키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해고 노가다를 하면 가능하긴 한데 글쎄..
업그레이드가 스택형이라서 어떤 영웅이 이 업그레이드를 받아갈지가 랜덤이고, 크리티컬 업그레이드의 경우 기사, 궁수, 레이븐등이 나눠서 가져가서 세세한 조종이 어려운게 짜증을 유발한다.

3. 유의미한 자원은 금뿐이다.
식량은 +만 되도록 유지하면 되고, 결국은 노는 시민으로 인한 금 생산력이 관건인데, 개발자도 이를 염두에 두었는지, 섬의 크기별로 지을 수 있는 집의 수가 제한되어 있고, 거리에 따라서 유지비용이 상승하는 듯 하다.
그러나,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결국 다른 자원은 모두 소진되게 마련이고, 시장에서 금으로 바꿔먹은 자원으로 싸울 수 밖에 없으므로, 많은 땅에 많은 집으로 발생하는 금수급이 짱이다. 나중엔 금 석탄 철광만 있으면 계속 전쟁할 수 있다. 교환비는 엉망이겠지만...

4. 갑갑한 연구
연구 다 찍어보고 싶지만, 연구포인트가 너무 짜다.
연구 5명당 0.5 를 생산하는데 가장 연구력이 적은 업그레이드가 100이 든다.
한 게임동안 보통 1개의 연구를 찍게되고(유지비용감소) 억지로 질질 끌면서 3개까지 찍어보았지만, 화만 났다.

5. 짱쎈 용가리
드래곤 레어라도 하나 털어서 소환해내면 그냥 게임 끝난거다.
자힐 가능한데다가, 오오라 떡칠 영웅이라도 근처에 있으면 무쌍 찍으면서 영웅이든 건물이든 다 부순다.

6. 전투 우선권, 영웅 컨트롤이 부족, 무한 마나의 승리
기본적인 명령의 경우, 보상을 제시해서 영웅이 움직이게 한다는 개념인데,
전투를 보내려해도, 후반부 할일이 전혀 없는 탐색가(explorer) 4마리가 전투지역으로 달려가는거보면 한숨나온다.
적의 경험치 자원이 되는 이놈들은 후반부엔 해고시키자...
일점사 같은거 안되고, 명령이 즉시시전되지 않기 때문에, 결국 전투는 마법 시전 가능한 거리에서 일어나게 하는게 좋고, 결국 힐할 마나가 많은 쪽이 이긴다. 공격마법은 데미지가 50~100 이런데 힐은 300 이나 차기 때문....
가끔 오라 떡칠 기사 한마리가 적진을 초토화시키는 것도 이 때문이다....

7. Fatal Error
가끔이지만, 팅길거고 빡칠 것이다.


그래도... 얼리억세스라는 이름하에 또 속는 것이 아닐거라고 믿으며, 기대하는 바는 분명히 있다.
1. 좀 더 세분화된 영웅(병력) 제어가 가능해야한다. 10원 보상을 먹으려고 병력이 1마리가 가기도하고 9마리가 가기도 하는건 좀 어이 없더라.
2. 대규모 전쟁이 가능했으면 한다.기껏해야 8/8 의 전쟁이아니라, 최소 50기는 나와줘야 좀 싸울 맛 나지 않을까... 근데 50기 뽑으려면 뽑을 순 있는데, 문명하듯이 이 게임을 할 순 없는 것 아니겠는가? 인공지능이 약해서 8/8에 새들만 테이밍해도 게임 끝나는데 어쩔 것인가.
3. 종족 차이가 대체 뭔지 모르겠다. 휴먼 다크엘프 건물 생김새, 지형 생김새 빼고 뭐가 다른건지?? 게다가 아직 2종족 미구현에, 싱글 플레이는 1:1만 가능하다. 종족간 차별점이 좀 확실해 져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그래서 추천한다. 개발자들이 의욕 좀 생겨서 이 게임이 나아졌으면 해서 말이다.
모드가 나오지는 않을 걸로 보이니, 종족 4개 내놓고 얼리액세스 끝내고 도망가면 저주할 것이다.
Posted 4 December, 2017.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No one has rated this review as helpful yet
157.0 hrs on record (16.5 hrs at review time)
마눌님의 허락하에 설날 할인때 구매했습니다.
회사 마치면 집에와서 미친듯이 즐기는 중입니다.

이게 은근히 꿀잼인 이유가 대전을 하면 경험치를 얻고
그 경험치로 시대별로 받을 버프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과
홈시티 꾸미기기능이 있다는 것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버프 설정부분은 같은 테크 진입 속도등을 조절하는데도 큰 역할을 하기에 아주 만족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부대 공격 단축키가 없어서 클릭을 계속 해야하는게 힘듭니다.
Posted 18 February, 2016.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70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5 people found this review funny
51.0 hrs on record (37.1 hrs at review time)
첫 마을의 정착 이후에는 무한 확장만이 남는다.

게임 커뮤니티에서 유심히보다 구매했지만, 무언가가 부족하다는 것을 계속 느끼게 되는 게임이다.

나쁘게 평할 마음은 들지 않지만, 부족한 것은 사실이고, 게임개발자보다 오히려 모드제작자에게 더 고마워해야하는 게임이 아닐까 싶다.

한 번쯔음 풍족하게, 혹은 가혹하게 해볼만한 게임이긴 하지만, 모드들을 동원해서 좀 더 재미있게 즐겨보려해도 다시 켜보고 싶은 마음은 아직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난 이 게임을 타인에게 추천하고픈 마음이 들지 않는다.

전 맵에 인간이 득실거리는 환경을 만들더라도, '와 이걸 내가 이루어냈어' 가 아니라.. '이제 맵을 다 채웠으니 할게 없군. 이제 그만할까나...' 라는 생각이 드니까

굳이 어떤 개념을 얘기하자면, 사치품 혹은 더 나은 생활이라는 개념이 없어서 인 것 같다. 그저 배 곪지 않고 아이를 가질 수 있는 공간과 일자리만 있으면 되는... 그런 느낌 휴.
Posted 4 January, 2015.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Showing 1-5 of 5 entries